대전 대덕구(구청장 최충규)가 오는 12~18일 2025년 ‘도서관의 날·도서관 주간’을 맞아 공립작은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고 4월 9일 밝혔다.
도서관의 날(4월 12일)과 도서관 주간(4월 12~18일)은 도서관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, 도서관 이용 및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.
올해 대덕구 공립작은도서관은 ‘꿈을 키우는 씨앗, 도서관에 묻다’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전시와 강연,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.
먼저 대덕구 목상동에 있는 ‘꿈놀작은도서관’은 △독서 성취감을 높이기 위한 책 나무 만들기 △환경을 주제로 한 북큐레이션 △그림책 <오소리네 꽃밭>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작은 꽃밭 만들기 △양성평등·자기 존중감 향상, 그림책 여행 독서프로그램을 진행한다.
송촌동에 위치한 ‘송촌꿈e룸작은도서관’은 △원작 읽는 영화, 영화 ‘마틸다’ 상영 △진로와 직업을 주제로 한 북큐레이션 △도서관 빙고게임 △그림책 <백 살이 되면>을 읽고 독후활동 △과월호 잡지 나눔 및 대출회원 연체 해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.
또한 중리동에 위치한 ‘가온누리작은도서관’은 △봄과 도서관을 주제로 한 북큐레이션 △그림책 <자개장 할머니>를 읽고 책놀이 활동지를 활용한 독후활동 프로그램 △연체자 대출정지 해제 이벤트를 진행한다.
대화동 ‘꿈그린작은도서관’은 △책과 도서관을 주제로 한 북큐레이션 △그림책 <너는 어떤 씨앗이니> 연계 나만의 미니북 만들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.
대덕구 관계자는 “도서관의 날과 도서관주간을 맞아 마을 안의 작은도서관을 알리고,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친근한 공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마련했다”라며 “주민분들이 책 속에서 지식의 빛을 발견하고, 자신의 내면을 성장시키는 의미 있는 한 주가 되기를 바란다”라고 말했다.
한편, 도서관의 날·도서관 주간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덕구도서관 홈페이지(lib.daedeok.go.kr) 또는 대덕구 도서관운영과(042-608-6286)로 문의하면 된다.
kpnnews@naver.com
본 기사는 한국공보뉴스와의 계약없이 전문 또는 일부의 전재를 금합니다.
뉴스미란다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한국공보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.정정.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.
고충처리인(kpnnews@naver.com) / 전화 : 1588-9974
- 정치/경제/사회
- 교육/문화/관광
- 보건복지/방재/환경
- 농수축산/산업/개발
- 스포츠/연예
- 읍면동/통신원